티스토리 뷰

다음에서 제공한 한메일은 국내에서 최초로 이메일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도입이 되었다는데요. 무려 97년부터 시작한 서비스로써 현재까지 이용이 됩니다. 다만 지금은 daum메일로써 정식 서비스명은 변경이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hanmail.net 메일주소신청이 되어서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도록 할께요.

 

 

hanmail은 daum mail로 변경이 되었지만 여전히 한메일주소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상단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daum에서는 다음메일에서 그대로 hamail.net을 메일로써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절차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메일도 카카오메일과 통합되어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즉 한메일, 카카오메일, 다음메일은 모두 통합된 아이디로 이용이 되고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카카오계정으로 기존의 다음계정이나 한메일계정이 통합완료해야 하구요. 이후에 로그인하여 다음메일로 들어가면 모두 한번에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hanmail의 메일주소신청은 따로 하실 필요가 없구요. 메일 쓰기를 통하여 보내는 사람의 메일 주소를 바꾸어 주시면 바로 사용이 됩니다. 받는 것은 기존에 받던대로 메일함에 들어오네요. 

 


 

이렇게 hanmail과 daum, 카카오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여 다목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따로 신청을 할 필요없이 계정통합만 한다면 쓸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 잘 활용하여 메일 보내실 때 유용하게 쓰세요.

댓글